카투사 지원자격 어학 성적

카투사 지원자격 및 어학 성적을 알아보자. 카투사는 KATUSA로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my의 줄임말이다. 미 8군에 한국군 지원단 소속으로 한미연합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2018 카투사 지원 시기와 인원 예정은 미정이다. 8월 말에 인원 확정 예정으로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게 된다. 병무 민원 포털에서 접수하며 공인인증서 등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기본 정보 입력 후 모집 분야에서 카투사 선택 후 지원한다. 2018년에 입대할 선발 인원은 11월 2일에 발표한다. 카투사 지원 시 유의 사항이 있다.


카투사 지원자격


지원자격이 된다고 하더라도 1회만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성적 유효기간 확인도 필수이다. 만약 만료 후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선발에서 제외되게 된다.


카투사 지원자격 어학 성적

카투사 지원자격은 지원도 접수 연도 기준 18세 이상 28세 이하이다. 2018년 기준으로 1990년도에서 2000년 12월 31일까지 출생자로 제한한다.



기본 지원 요건


신체 등급 1급에서 3급 자로 현역병 입영 대상인 사람이 대상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은 현역병지원 신체검사 결과 신체 등급을 기준으로 한다. 이 또한 1급에서 3급이어야 한다. 19세 이상인 사람 중 고등학교 중퇴 이하의 학력자는 현역병 입영희망원서를 제출하여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만 해당한다.



정기시험 어학 성적


카투사는 미군과 함께 생활해야 하기에 어학 능력도 중요하다. 제출해야 할 서류로 어학성적이 있다. 토익, 토플 그리고 텝스 등 정기 시험 성적을 제출하며 일정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단, G-TELP와 OPic은 국내 시험만 인정한다.



성적 인정 유효기간


성적에는 유효기간이 있다. 만료된 성적표는 조회할 수 없으므로 선발에서 제외한다. 2년 이내 성적만 인정하며 접수 시점 기준 성적을 취득한 상태여야 한다.


선발 제외 대상


모든 사람이 카투사에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범죄 경력 조회 결과 징역 또는 집행유예 포함 실형을 선고받은 사람은 지원할 수 없다. 또한 수사 또는 재판 중이거나 처분 미상으로 통보된 사람도 선발 제외대상에 포함한다.


카투사 지원자격 어학 성적


카투사 지원자격은 18세 이상 28세 이하이다. 범죄 경력 조회 결과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신체 등급은 1급에서 3급 자로 어학성적이 일정 기준이상이 되어야 한다.


아무래도 지원자가 많고 1회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좋은 성적 취득 후 신청하는 것이 선발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공인인증서는 필수이며 신청 시 성적 유효기간 확인도 중요하다. 만료가 예정되어 있다면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성적 유효기간은 2년이며 G-TELP와 OPic는 국내 시험으로 제한한다. 이상으로 KATUSA 지원자격 및 어학 성적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