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은 다음날 두통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술먹고 숙취로 고생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시간이 빨리 지나가길 바란다. 



빠른 숙취 해소를 위해 음식도 먹어보고 운동도 해보고 하는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술먹고 다음날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두통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알콜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알콜 분해 시간은 24시간이라고 한다. 사람에 따라서 알콜을 빨리 분해하기도 하고 더 늦어질 수도 있다. 술먹은 다음날 두통 증상도 최소 하루가 지나야 해결된다.



알콜과 두통은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산소와 연관이 있다. 숙취 두통 원인은 산소 부족이다. 알콜 분해에는 산소가 필요하다. 알콜 분해로 인해 호흡에 필요한 산소가 부족한 것이 숙취 두통의 원인이 된다.




완전한 숙취 해소 시간은 24시간이 된다. 좀 더 빨리 술 먹고 머리 아픈 증상을 해결할 수는 없을까? 개인적으로 물이 가장 빠르다.



그러나 커피를 마신다거나 과일을 섭취하는 사람도 있다. 술먹은 다음날 두통으로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사람도 있다. 멀미약을 먹는 사람도 있다.



병원에서 링거를 맞는 사람도 있다. 다양하다. 차라리 덜 먹었으면 좋았을 것을 마음먹은 대로 되지는 않는다. 술이 술을 먹는 순간이 있기 때문이다. 조절할 수 없다면 해결법을 알아두자.




가장 좋은 것은 물이나 당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다. 커피나 녹차 또는 홍차 등 카페인이 들어간 차는 오히려 독이 된다. 초코 우유나 꿀물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충분한 수면도 도움이 된다. 잘 자고 푹 쉬면 두통도 없어진다. 몸이 쉬게 되면 머리 아픈 증상도 점점 사라지게 된다.



술먹고 나서 오는 두통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고충을 알 수 없다. 그러나 알면서도 과음하게 되는 이유는 왜일까? 분위기를 타거나 감정에 휩쓸려서 먹게 된다. 강요에 의한 과음도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속안좋을때 숙취 해소법



술을 마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자신만의 조절법을 알아두거나 숙취 해소법 정도는 알아둬야 한다. 특히 숙취 두통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머리 아픈 원인은 산소이다. 알콜을 분해하는 데 산소가 필요하다. 호흡에 필요한 산소를 알콜 분해에 사용하는 것이다. 적당히 마시자. 과음이 문제지 술이 문제는 아니다. 이상으로 술먹은 다음날 두통 원인과 빠른 해결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