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찾기를 알아보자. 무인발급기는 동사무소 영업시간과 직장인 근무시간과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이다. 물론 집에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컴퓨터와 프린터가 있어야 한다. 개인용 컴퓨터가 없는 집은 드물다. 그러나 인터넷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담당 관청을 찾아가서 찾는 것이 편한 사람도 있다. 그러나 시간이 문제다. 근무시간을 쪼개서 동사무소를 찾아간다 하더라도 대기 인원이 많거나 점심시간에 걸리면 불안할 수밖에 없다.



가족관계증명서 등 간단한 민원서류는 무인발급기로 해결할 수 있다. 그럼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찾기를 알아보자.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기 위해서 민원24 또는 정부24에 접속한다. 포털 검색을 통해 주소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주소창에 www.gov.kr를 입력해서 들어가도 된다. 민원24는 정부 서비스 하나로 민원, 정책 및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대표 포털 사이트다. 웬만한 민원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민원24를 선택해서 접속한다.



접속 화면 아래를 보면 이용안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자.



고객센터 카테고리 안에 민원발급지원을 보면 무인민원발급안내 탭을 눌러서 결과 페이지를 확인한다.



검색된 페이지에서 설치장소안내를 선택하면 엑셀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설치 위치와 주소 그리고 운영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위치한 곳에 무인발급기 위치와 이용 시간을 미리 알아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어렵거나 근무시간이 동사무소 운영시간과 맞지 않아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지 못한다면 무인발급기가 좋은 대안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차이점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018년3월31일기준_무인발급기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xls



발급기 찾기는 민원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치 장소에서부터 운영 시간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는 곳이라면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민원24에 접속한다. 검색된 화면 아래에 이용안내 카테고리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선택해 확인한다. 이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찾기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