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묻은 옷세탁 방법을 알아보자. 옷에 피가 묻는 이유는 다양하다. 코 혈관이 약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기도 한다. 여성의 경우 생리할 때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옷에 피가 묻기도 한다.



피 묻은 옷세탁 방법은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옷에 묻은 피는 찬물로 헹궈야 한다. 뜨거운 물은 피의 단백질 성분을 응고시켜 세탁을 더욱더 어렵게 만들게 된다.



옷에 묻은 피는 얼룩이 생기자마자 바로 씻어주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오래된 얼룩은 소금을 이용하자.



응고된 단백질을 삼투압 현상을 이용해서 섬유에서 빼줘야 한다. 이후 치약과 칫솔을 이용해서 문질러주면 얼룩을 제거한다.



과산화 수소와 중성세제를 이용하기도 한다. 세제로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때 클렌징폼을 이용한 얼룩 제거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무즙을 얼룩에 바르고 헹궈주기도 한다. 집에 스팀다리미가 있다면 산소계 표백제와 다리미로 얼룩을 지울 수 있다.



다리미를 이용한 피 묻은 옷세탁은 우선 피 묻은 부위에 산소 표백제를 뿌린 후 수증기를 이용해 얼룩을 녹여 옷세탁을 하는 원리이다.



옷에 얼룩이 묻으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특히 피가 묻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지워줘야 얼룩이 남지 않는다.



섬유 종류는 정말 많다. 청바지 원단만 해도 300가지가 넘는다고 하니 어느 한 가지 방법만 고수할 것은 아닌듯하다.



옷에 묻은 피는 기본적으로 찬물을 이용해야 한다. 얼룩이 생기자마자 찬물로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뜨거운 물은 피의 단백질을 응고시켜 세탁을 어렵게 한다.



오래된 마른 피 얼룩은 소금을 이용해 얼룩을 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집에서 가장 손쉽게 하는 방법으로 치약이 있다. 중성세제, 과산화수소, 무즙 그리고 산소계 표백제를 이용하는 것도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상으로 피 묻은 옷세탁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