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는 이유는 소득공제가 가장 크다. 조금이라도 더 환급받을 수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다. 복잡한 과정도 아니다. 오직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휴대의 편의성을 생각해서 핸드폰번호 등록 선호한다. 그러나 카드도 있다. 예전에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더 많이 사용했었다. 어느 것을 사용하든 현금영수증을 등록해 두면 연말정산 시 혜택을 받게 된다. 귀팒다고 신청하지 않으면 남들보다 많이 쓰고 혜택도 적어진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다. 포털에서 '홈택스'를 검색하거나 www.hometax.go.kr를 입력해서 들어간다.




메인화면에서 1번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 신청을 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은 결과 페이지 아래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우선 선택한다. 다음으로 2번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에서 신청한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번호를 등록하거나 현금영수증 카드 번호를 입력해 신청한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직장에 가입한 상태이어야 한다. 근로를 제공한 기간에 사용한 금액만 해당하기 때문이다. 근로자라면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연봉의 25%를 제외하고 나머지 사용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이다. 현명한 소비는 연봉의 25%는 신용카드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것이다.



25% 이후 사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15%이며 현금영수증은 30%이기 때문이다. 현금영수증 신청은 홈택스에서 한다. 메인화면에서 1번 '조회/발급'을 선택한 후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에서 2번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에서 신청한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