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유효기간과 성적발표 일정을 알아보자. 외국어 능력을 검증하는 데는 일정한 절차가 필요하다. 영어 능력을 측정하는 토익 및 토플 등의 시험과 같이 jlpt는 일본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시험이다.



jlpt는 일본 공적 기관이 주최하는 시험으로 전 세계 어디를 가도 인정받을 수 있는 유일한 시험이다.




연 2회 시행되며 7월과 12월 첫째나 둘째 일요일에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것 중에 jlpt 유효기간이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jlpt 합격인정서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언어가 그렇듯 안 쓰면 잊힌다. 일본어능력시험을 인정서는 한번 취득하면 평생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특성 때문에 기업 및 학교에서는 일정 기간 안에 취득한 성적표를 기준으로 하기도 한다.




보통 2년 안의 자격증만 인정하는 경향이 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채용공고를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성적발표는 1회와 2회로 구분한다. 7월 중 시험 본 1회차 성적발표는 8월 말에서 9월 초에 발표한다. 우편 발송은 9월 말부터 10월 초이다. 2차는 1월 말에서 2월 초에 발표한다. 우편은 2월 말에서 3월 초에 발송한다.




jlpt 유효기간이 없는 관계로 성적표를 재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한국에서 시험을 봤다면 일본어능력시험 서울실시위원회로 신청해서 재발급받는다. 수수료는 VAT 포함 11,000원이며 최대 7일 소요된다. 배송비는 별도이다. 일본 내 응시자는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를 통해 신청한다.



jlpt는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일본어 능력 검정 시험이다. 해외 취업이나 유학을 이유로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일 년에 2번 실시되며 성적은 시험 본 달 다음 달부터 발표한다. 7월과 8월 첫째나 둘째 일요일에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시험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성적표 재발급은 한국과 일본이 차이가 난다. 한국에서 시험을 봤다면 일본어능력시험 서울실시위원회에 신청하며 일본에서 응시했다면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를 통한다. 이상으로 jlpt 유효기간 및 성적발표 일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