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이유로 소득공제가 있다. 연말정산 시 일정 금액 이상을 지출하면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와 현금의 중간이 체크카드가 아닐까 한다.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도 있지만, 체크카드는 은행 개설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발급 절차를 생각하면 아주 간단하다.

 

 

 

교통카드 기능은 아이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요즘에는 초등학생도 많이 가지고 다닌다고 한다.

 

 

체크카드 사용내역 조회는 현명한 소비 습관을 들이는 데 필요한 과정이다. 체크카드는 은행마다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사용내역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다면 다른 방법도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ARS를 이용하는 것이다. 단축번호에 익숙해져야 하는 단점은 있다. 그러나 한번 적응되면 가장 빠르게 내역 조회를 할 수 있다.

 

 

다음으로 ATM기를 이용해 체크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이다. 은행 창구를 이용하면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

 

 

특히 월말이나 각종 세금을 내야 하는 시즌이라면 은행 방문은 엄두를 낼 수 없다. 이럴 때 ATM기를 이용해보자.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한 젊은 층은 대부분 앱을 사용해서 확인한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주거래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야 한다.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폰이라면 어디서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사용으로 인한 무분별한 소비를 줄여주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카드도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게 사용하지 않다면 은행 잔액은 바닥날 것이다. 한 달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생활비는 얼추 비슷할 것이다. 교통비, 휴대폰, 식대 등 하루에 사용하는 금액은 일정한 패턴을 보이게 된다. 만약 지나치게 지출이 늘었다면 내역 조회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상으로 체크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