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리플레이 빨리감기 단축키를 알아보자. 배그는 배틀그라운드의 줄임말이다.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고립된 지역에서 최대 100명이 경쟁하는 비디오 게임이다. 한국에서는 2017년 12월 21일에 정식출시된 게임으로 많은 사람이 플레이하는 서바이벌 게임 중 하나다.



기존에 없던 기능 중 리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었다. 배그 리플레이 빨리감기는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자신이 플레이한 부분을 돌려볼 수 있다면 앞으로의 전략 및 전술을 계획하기에 유리하다.




따라서 배틀그라운드 관전키와 추가된 리플레이 단축키만 잘 활용해도 앞으로의 승률을 높일 수 있다. 한가자 주의해야 할 점은 최대 저장 개수가 20개라는 점이다. 보관할 필요성이 있는 영상은 LOCK을 걸어두면 시간이 지나도 계속 확인할 수 있다. J는 동영상 플레이어처럼 원하는 시간대로 이동하거나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타임라인을 띄우는 기능을 한다.




위, 아래 방향키는 재생 속도를 높이고 줄인다. 2배에서 0.25배속까지 조절할 수 있다. P 단축키는 일시 정지 기능을 한다.



배그 리플레이 빨리감기 단축키 중 W, A, S, D는 카메라 이동 단축키이며 E, Q는 카메라 상승 하강 단축키이다.



쉬프트, 컨트롤키 유지 누르고 있는 동안 카메라 속도 상승, 하강하며 B는 내 캐릭터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TAP 단축키는 반경 1km 이내의 플레이어 리스트를 보여준다. 플레이어 이름 클릭 시 해당 플레이어로 관전할 수 있다. Space 또는 F는 프리카메라로 자유롭게 공중을 떠다니며 이동할 수 있다. 단, J로 타임라인을 띄워둔 상태에서는 마우스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우클릭을 누른 채로 화면전환을 해야 한다.



C 또는 마우스 우클릭은 팔로우 카메라로 선택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화면전환도 할 수 있다. V 또는 좌클릭은 관전 카메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택한 플레이어가 플레이 중에 봤던 화면 그대로 보여준다. L 단축키는 배틀 리스트로 주변에서 교전 중인 플레이어 목록을 보여준다. M은 맵을 열 수 있고 맴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로 바로 관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저장 및 이동 단축키는 컨트롤과 숫자를 이용한다. 컨트롤 + 0번~9번 숫자키를 눌러서 해당 캐릭터를 저장하고, 0번 ~9번 키를 눌러서 저장된 캐릭터로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이다. 전략과 전술 분석을 위해서 최근 추가된 기능이 리플레이 기능이다. 자신이 실수한 부분을 돌려보고 분석한다면 승률을 높일 수 있다. 동영상 저장 개수는 20개로 제한된다. 따라서 Lock을 걸어 두거나 백업을 해야 시간이 지나도 배그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빨리감기 단축키는 J와 위, 아래 방향키, P, W, A, S, D, E, Q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른 관전키도 필요에 따라 적절히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이상으로 배그 리플레이 빨리감기 단축키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