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안하는 경우 확인 사항을 알아보자. 가임기 여성의 평균 생리 주기는 28일에서 35일이다. 사람마다 주기는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주기보다 오랜 시간 월경을 하지 않는다면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다.



생리 안하는 경우는 다양하다.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몸의 균형이다. 신체 리듬이 깨지거나 불균형이 생긴다면 몸은 반응하기 시작한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한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관리다




다음으로 임신 가능성이다. 정자 생존 기간은 7일 정도라고 한다. 배란된 난자보다 생존 기간이 길기 때문에 원치 않은 임신을 피하려면 배란일 계산은 필수다. 관계 후 생리를 안 한다면 임신일 경우도 생각해봐야 한다.




생리를 안하는 것을 무월경이라고 하는데 기간이 길어진다면 조기 폐경과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병원 진료는 필수다. 36일 이상으로 주기가 길거나 연간 10회 이하인 경우 희발월경이라고 한다.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여름이 되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된다. 급격히 체중이 변화하게 되면 호르몬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체중이 너무 많이 빠지거나 늘어나게 되면 생리 불순이 올 수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원인으로 생리 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통증은 있으나 생리를 안하는 경우로 무배란성 월경 이상과 난소에 물혹이 생기는 질환이다. 3개월 이상 월경을 하지 않는다면 병원은 반드시 가봐야 한다.



가임기 여성이 생리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다는 의미다.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몸의 균형이다. 신체 리듬을 호르몬과 연관이 깊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그리고 피로 누적 등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생긴다면 무월경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을 경우도 무월경 증상이 나타난다. 사람마다 주기는 다를 수 있다. 평균 28일에서 35일로 만약 3개월 이상 월경을 하지 않는다면 병원 진료가 가장 빠른 확인 방법이다. 이상으로 생리 안하는 경우 확인 사항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