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컴퓨터를 사용 시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자동 잠금 또는 대기 기능이다.


물론 모든 사람이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사람에 따라서 보안이나 잠금 기능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나오는 대기 화면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번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물론 처음부터 암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간단히 엔터만 치면 바탕화면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10 암호 설정



윈도우10을 구매하고 난 후 사용상 불편한 점은 거의 없다. 다만 처음 PC 암호 설정을 한 것이 매번 불편해서 다시 설정을 변경하고 싶어졌을 뿐이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설정을 할 수 있다.


윈도우 계정 암호 변경



잠금화면 설정을 반대로 하면 된다. 이는 엑셀 비밀번호 푸는 것과 같다. 엑셀 파일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도 한다.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암호 설정에서 새 암호를 빈칸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암호 만들기 확인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도 마찬가지다. 처음 설정한 암호를 새로운 비밀번호를 바꾸게 되면 빈칸으로 두고 저장하면 간단히 해결된다.


윈도우10 암호 잠금 해제


잠금화면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ENTER만 눌러주면 암호 입력 없이 메인 화면에 접속할 수 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용을 원치 않는다면 처음부터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된다. 그러나 이미 설정해 두었다면 새로운 암호를 빈칸으로 설정한 후 저장하면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설정이 완료된다. 때에 따라서는 암호 설정이 필요하기도 하다. 윈도우10을 사용한다면 상황에 따라 잠금화면 해제 및 설정을 해서 사용하면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