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컴퓨터 사양보기


내컴퓨터 사양보기를 알아보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좀 더 빠른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어지는 때가 있다. 이때 그래픽카드 그리고 운영 체제 등 사양을 알아야 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그래픽카드 등 내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내컴퓨터의 다이렉트 X 진단 도구를 이용하여 간단히 사양보기를 알아보자.


내컴퓨터 사양보기

특별한 취미 생활이 없었던 직장인 A 씨는 최근 인터넷 게임이 빠졌다. 매일 반복되는 일과 속에서 자신만의 탈출구가 생긴 것이다. 게임을 하는 것은 좋은데 컴퓨터가 버벅거리는 현상을 자주 경험하게 된다.


내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문제인지 램이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게임에 맞는 최소한의 부품 사양을 확인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내컴퓨터 사양보기은 여러 가지가 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시작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을 실행한다. 윈도우 키와 R을 함께 누르면 바로 입력 창이 뜬다.


내컴퓨터 사양보기 dxdiag


dxdiag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해보자. 다이렉트 X 진단 도구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바로 들어가게 된다.


내컴퓨터 사양보기 DirectX 시스템



시스템, 디스플레이, 소리 그리고 입력 탭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내컴퓨터 사양보기은 의외로 간단하다.


내컴퓨터 사양보기 DirectX 디스플레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

- 컴퓨터 노래방 프로그램 질러쏭 무료 다운로드 기능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에서 내컴퓨터 그래픽카드와 운영 체제 그리고 CPU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컴퓨터 사양보기 DirectX 소리



시작 페이지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한다. 다이렉트 X 진단 도구로 들어간다. 시스템, 디스플레이, 소리 그리고 입력으로 구분하여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