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금지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접근금지는 신청은 형사와 민사로 구분해서 신청할 수 있다. 형사상 접근금지는 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경우 신청한다. 민사상은 가정폭력이나 스토킹 등 개인의 인격권을 지키기 위해서 신청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접근금지신청 방법

접근금지신청 방법



가정폭력은 이제 더는 그냥 넘길 일이 아니다. 매일 고통 속에 사는 것보다 하루라도 마음 편히 사는 것이 행복할 것 같다.


접근금지신청 방법 인격권


부모가 자녀에게 또는 다른 가족에게 하는 폭력은 범죄행위다. 하지 말아야 할 도를 넘는다면 법에 도움을 구해야 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증거수집이다. 증거 없이 신청하게 되면 신청자에게 불이익이 갈 수 있다. 증거가 될만한 병원 진단서와 사건·사고확인서 등을 준비한다.


접근금지신청 방법 부모



충분한 증거 수집이 중요하다. 접근금지신청 방법은 형사와 민사에 차이가 있다. 형사상 신청은 범죄가 발생할 위험이 있어서 신청한다. 그러나 가정폭력이나 스토킹은 민사상 신청을 해야 한다. 개인의 인격권을 지키는 방법으로 신청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우선 신청서를 작성한다. 담보 명령서를 받은 후 보증보험사와 지급보증위탁계약을 체결한다. 보험증권을 받으면 법원에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접근금지신청 방법 가정폭력


보증보험사와 계약을 체결을 위해서 가처분 신청서 사본과 주민등록등본, 담보제공명령서 그리고 도장을 지참한다. 지급보증위탁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악의적인 신청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기 위해서 제출해야 한다.


접근금지신청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신청 전에 최대한 많은 증거를 수집해야 한다. 수집된 증거를 가지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보명령서를 받는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차이점

-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보증보험사와 위탁 계약한다. 보험증권 수령 후 법원에 제출하는 과정을 거친다. 부모로부터 학대나 가정폭력이 정도를 넘어섰다면 법에 도움을 구해야 한다. 인격권 보장을 위한 최소한의 방어로 간단한 절차만으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