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인기 뉴스

⚽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
😈 대한민국 VS 가나 축구 실시간

서울역 공항철도 인천공항 직통열차 타는 곳을 알아보자. 자동차나 버스보다 빠른 시간에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있다. 직통 열차를 이용하면 43분 만에 교통체증 없이 도착할 수 있다.



거기에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여 탑승 수속, 수화물 탁송 그리고 출국심사까지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다.


서울역 공항철도 인천공항 직통열차 타는 곳

서울역 공항철도 인천공항 직통열차 타는 곳



휴가철이나 성수기에 인천공항에서 탑승 수속은 불편한 것이 한두 개가 아니다. 평소와 같이 공항에 도착하면 비행기를 못 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서울역 공항철도 인천공항


인천공항에 복잡함과 기다림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 서울역 공항철도를 이용해보자. 공항철도는 직통열차와 일반 열차로 구분한다.



직통열차는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43분 소요된다. 교통이 원활할 경우 승용차는 49분, 버스는 1시간 3분 소요됨을 고려하면 효율적이다.


서울역 공항철도 인천공항 직통열차



열차 운행은 하루 58회이며 운행 간격은 평균 35분이다. 운임은 어른 8,000원 어린이 6,900원이다. 인천공항 직통열차 타는 곳 및 승차권 구매는 지하 2층 직통열차 고객 안내센터를 이용한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과 고객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지정 좌석과 승무원 서비스를 비롯하여 무료와이파이 서비스도 있다. 와이파이는 무선네트워크에서 AREX Free Wi-Fi를 선택한 후 인터넷에 접속한다. 인천공항 직통열차를 이용하는 다른 이유는 도심공항터미널 때문이다.


당일 인천공항 출발 국제선 항공편 기준으로 탑승수속, 수화물 탁송 그리고 출국심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용대상은 직통열차 이용객에 한한다. 우선 승차권 구매 후에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 수속 가능 항공사 체크인 방법

- 에어 아시아 웹체크인 셀프 체크인 이용 방법


수화물 탁송은 05:20분부터 19:00까지이며 출국 심사는 07:00~19:00까지이다. 항공기 출발 3시간 전 수속이 마감된다. 탑승수속 가능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남방항공 그리고 티웨이 항공이다.


서울역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빠르게 인천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직통열차 승차권 구매 고객만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직통열차 소요시간은 43분이며 탑승 수속에서부터 출국심사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인천공항에서 전용출국통로 이동하므로 출국 전 기다림이 최소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