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이렇게 해보자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해결법을 알아보자. 너무 피로해서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다음 날 지장을 준다. 피곤이 쌓여 불면증으로 발전하면 치료에 어려움이 있다. 증상은 생활 습관과 환경 조성으로 호전될 수 있다.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이렇게 해보자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잠은 뇌를 쉬게 하고 신체 기능을 회복하는 수단이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된다.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스트레스


피로가 누적되고 신체 리듬이 깨지면서 다양한 질별을 유발한다. 피곤한데 잠들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피곤하면 잠들어야 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다. 이는 뇌와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발생한다.



몸은 잠들고 싶은데 뇌가 깨어 있으므로 불면증으로 이어진다. 뇌를 수면 가능한 상태로 돌리는 것이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줄여야 한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뇌는 쉬지 못하게 된다. 잠들기 전 다양한 생각들이 숙면을 방해하게 된다.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혈액순환 개선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피로


자기 전에 전자기기를 보지 않는 것도 필요하다. 너무 무리한 운동은 피한다. 수면 패턴도 중요하다. 14세부터 17세인 청소년은 하루 8시간에서 10시간 수면이 적당하다.



18세 이상 64세는 7시간에서 9시간이 적정 수면시간이다. 낮잠은 되도록 피한다. 너무 졸린다면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면 환경 조성도 숙면에 도움이 된다.


가능하면 암막 커튼을 사용하여 빛을 차단한다. 조명을 써야 한다면 밝기는 낮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면 시 발을 심장보다 높게 하면 뇌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게 된다. 이 또한 숙면에 효과적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잠많이자는병 과다수면증 이유

- 가위 눌림 원인 수면 마비 증상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불면증


피곤한데 잠이 안와요 증상은 수면 환경과 자세 개선으로 호전될 수 있다. 불면증으로 이어지게 되면 치료 기간이 길어진다. 밤에는 뇌를 쉬게 해주어야 한다. 자기 전 과도한 운동은 피한다. 스트레스를 관리한다. 전자기기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적정 수면 시간을 유지한다.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수면 환경 조성은 숙면에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