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저림 뇌까지 저리다면?

저림 증상이 머리에 나타난다면? 신경성 두통일 수 있다. 그러나 뇌까지 저리다면 단순 두통이 아닐 수 있다. 머리저림은 두통이나 목 디스크 초기 증상일 수 있다. 목 구조 변형에 의한 신경계 이상이라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머리저림 증상 뇌까지 저리다면?

머리저림 증상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것이 두통이다. 두통은 머리가 무겁거나 깨질 듯이 아프다. 사람에 따라서 조이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뇌가 저리는 증상으로 호소하는 사람도 있다.


머리저림 뇌저림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속적인 통증을 보인다면 목 디스크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다. 목 디스크는 어깨통증과 연관이 있다.



바르지 않은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큰 원인으로 목이 변형되어 나타난다. 목과 머리는 많은 신경이 분포되어 있다. 신경계가 이상 증세를 보임으로써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증상 중 하나가 저림 증상인 것이다.


머리저림 두통



단순 두통은 스트레스 관리와 생활 습관 관리로 호전될 수 있다. 그러나 목 디스크는 치료가 필요하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간 큰 병으로 발전하게 된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 교정과 어깨를 구부리고 오랜 시간 일을 하거나 공부하는 것은 좋지 않다. 1시간에서 2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팔뚝살 찌는 이유

- 생리 끝나고 피 부정출혈 증상


머리저림 목 디스크


머리저림 증상은 두통이나 목 디스크로 인해 나타나기도 한다. 두통은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통증이 계속된다면 목 디스크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자.


디스크는 초기에 치료해야 한다. 올바른 자세 유지는 디스크 발병 빈도를 줄이 수 있다. 장시간 구부린 상태에서 작업하거나 공부하는 것은 피한다.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상으로 머리저림 증상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