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털 알레르기 예방법

강아지털 알레르기 예방법을 알아보자. 강아지를 키우는 가구 증가와 더불어 알러지를 호소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모든 동물에게 반응하기도 하고 개털에만 반응하기도 한다. 비염, 기침 또는 천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강아지 알레르기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강아지털 알레르기 예방법

강아지털 알레르기



알러지는 특정 물질에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 눈이 따갑거나 충혈되며 콧물과 재채기 증상을 유발한다.


강아지털 알레르기 비염 기침 천식


꽃가루처럼 강아지털이 원인이 되어 알레르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다. 강아지 알레르기는 비염, 기침 그리고 천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개털에 반응하는 사람은 애견을 키우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그러나 이미 키우고 있다면 알레르기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우선 베게나 매트리스 등 침구류 소독은 필수다.


강아지털 알레르기 청결 목욕 털관리



직물 소재 쿠션이나 소파, 카펫은 알러지 유발 물질이 흡착되기 쉽다.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공기청정기 사용도 필요하다. 미세입자까지 제거 가능한 제품을 사용한다.


집안 환기를 자주 해줘야 한다. 강아지 청결도 중요하다. 목욕은 일주일에 한 번은 시킨다. 털 관리는 자주 한다. 당연한 얘기지만 실외에서 해야 한다.


강아지털 알레르기는 환경 관리와 강아지 청결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알러지 반응을 보인다면 애견을 키우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키워야 한다면 증상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강아지 비행기 탑승 제주도 애견 여행

- 럭셔리 강아지 용품 Killspencer


강아지털 알레르기 공기청정기 청소


직물 소재 물건은 사용을 자제한다. 카펫은 제거한다. 미세입자까지 제거 가능한 공기 청정기 및 청소기를 사용한다. 강아지 털 관리는 실외에서 자주 한다. 일주일에 한 번은 목욕시킨다. 개털 알러지는 인해 비염, 기침 천식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청결은 필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