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 눌림 원인


가위 눌림 원인과 수면 마비 증상을 알아보자. 수면 마비는 의식은 있지만, 몸이 움직이지 않는 것을 말한다. 몸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함으로 공포감을 느끼게 된다. 기면증 증상일 수 있다. 증상이 반복된다면 병원 진료가 필요하다.


가위 눌림 원인 수면 마비 증상

수면 마비는 가위 눌림의 의학적 용어다. 한번 시작되면 반복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 불면증으로 진행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된다. 가위 눌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피로회복,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 생활 습관과 연관이 있다. 가위 눌림 현상을 보인다면 수면 패턴에서 원인을 찾아봐야 한다.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필요하다. 충분한 숙면을 위해서 자기 전에 티브이나 독서 등 뇌를 사용하는 것은 피한다.



자기 전 격렬한 운동이나 몸을 긴장시키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극적인 음식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카페인이나 너무 맵거나 짠 음식은 위를 긴장시켜 숙면을 방해한다.


가위 눌림 원인 스트레스 피로 수면 패턴


자기 전 과식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침구류 선택도 중요하다. 너무 낮거나 높은 베개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된다. 스트레스도 원인 중 하나다. 가위에 자주 눌린다면 기면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가위 눌림 원인은 결국 하나로 이어진다. 몸의 피로도를 줄어 뇌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자기 전 티브이나 독서 등으로 뇌에 자극을 주지 말아야 한다. 수면 패턴을 파악하고 가능하면 정해진 시간에 잠들어야 한다.


가위 눌림 원인 티브이 독서 뇌자극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생리 끝나고 피 부정출혈 증상

- 엄마가 알아야 할 집에 있으면 안 되는 음식 TOP 7


가위 눌림 원인 수면 마비 증상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낮잠은 너무 많이 자는 것은 피한다. 자기 전 위에 자극을 주는 음식을 몸에 피로도를 증가시킨다. 야식은 금물이다. 기면증 전조 증상일 수 있으므로 가위 눌림이 심하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