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끝나고 피가 나는 부정출혈 증상을 알아보자. 부정 출혈은 월경 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생리 불규칙 증상이다. 기능성과 기질성으로 나뉜다. 중년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가임기 젊은 여성에게 자주 나타난다면 난임 및 불임 원인이 된다. 기간이 아닌데도 생리하는 부정출혈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


생리 끝나고 피



생리 끝나고 피 부정출혈 증상

생리 끝나고 피 부정출혈 자궁 염증


생기 기간이 지난 후 생리하는 경우가 있다. 생리 때와 같이 검붉은 색과 적색 출혈을 한다. 배란 시 나오는 갈색 분비물이 나오기도 한다.



40대 이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그러나 가임기 여성이 생리 끝나고 기간이 아닌데도 피가 나는 횟수가 잦다면 병원 진료가 우선이다.


생리 끝나고 피 호르몬 불균형



불규칙한 출혈은 난임 및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부정출혈은 기질성과 기능성 증상으로 구분한다. 기질성은 자궁 내 질환이 원인이다. 자궁이 건강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이다. 암이나 염증으로 인한 출혈일 수 있으므로 정밀 진단이 필요하다.


생리 끝나고 피 부정출혈 기질성 기능성 증상


기능성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이다. 특별한 질환은 없으나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출혈이 발생하게 된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관리가 중요하다. 기능성은 몸의 균형을 찾아주면 호전될 수 있다. 그러나 자궁질환이 의심된다면 빠른 치료를 해야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팔뚝살 찌는 이유


생리 끝나고 피가 나는 것은 기질성과 기능성으로 나뉜다. 부정출혈 증상 중 기질적인 요인은 자궁 건강과 연관된다. 암이 생겼거나 염증으로 자궁 내부가 손상되면서 출혈이 생긴다. 이 경우 병원 진료가 시급하다. 기능성 원인은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생기게 된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부정출혈은 난임 및 불임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