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정류장 검색 방법을 알아보자. 지하철과 함께 많이 이용하는 것이 버스다. 버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환승 할인이다. 마을버스까지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집까지 도착할 수 있다. 만약 낯선 곳에 가게 되면 어떤 버스를 타야 할까? 가까운 버스 정류장은 어디쯤인지 쉽게 아는 방법이 있다. 지하철 노선 검색에서부터 시내, 시외버스 첫차 정보까지 길 찾기에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한다.



버스 정류장 검색

지방에서 서울로 여행 온 커플이 있다. 처음 상경하는 터라 모든 것이 새롭다. 학생 신분으로 승용차는 엄두도 못 낸다. 버스와 지하철만으로 이동해야 한다. 목적지 인근 정류장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버스 정류장 검색


편리한 서비스지만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있다. 지하철 노선에서부터 정류장 번호까지 한 번에 아는 방법이다. 어플을 내려받지 않아도 전국 정류장 번호와 위를 알 수 있다.



버스 정류장 검색 네이버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 검색창에 "버스"를 입력한다. 주변 정류장 세부사항이 나타난다. 목적지가 현재 위치와 떨어져 있다면 어떨까? 목적지와 버스 정류장을 함께 입력해서 검색한다. 예를 들어 여의도 63빌딩이 목적지다.


버스 정류장 검색 버스정류장 정보



"여의도 63빌딩 버스 정류장"을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가 나온다. 정류장 찾기는 실시간 정보와 위치를 바탕으로 제공된다. 지방도 예외는 아니다.



서울 버스에서부터 시외버스 그리고 지도 검색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버스 찾기 서비스는 모바일. PC,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같은 방법으로 이용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동서울종합터미널 시간표 조회 방법

-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 수속 가능 항공사 체크인 방법


여의도 63 빌딩 버스 정류장 검색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버스 정류장 검색은 위치 기반 서비스다. 검색창에 '버스' 만을 입력하면 주변 정류장을 알 수 있다. 이동하는 목적지의 버스는 목적지와 정류장을 함께 입력한다. 지하철 노선에서부터 전국 버스 노선을 알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이제 길 찾기로 인해 스트레스받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