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역사 연봉을 알아보자. 국내로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을 돕고 보수를 받는 것이 통역사가 하는 일이다. 회사에 소속되어 일하는 경우 회사 규모와 근속연수에 따라 연봉이 다르다. 또한, 프리랜서로 일할 경우에도 개인별 월급에 차이가 있다.



통역사가 되려면 중국어 및 영어 등 어학 시험은 필수다. 외국인 가이드 연봉은 어떻게 다를까?


관광통역사 연봉

관광통역사



통역사는 국내 여행을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이다. 최근 외국인 한국 관광이 증가하면서 통역사 자격증의 가치는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어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통역을 위한 중국 가이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가이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국어나 영어 등 어학 시험은 필수다.


수행직무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공인어학 성적 제출 후 필기와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한다. 어학 시험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말레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중 1과목이다.


시험에 통과되면 관광통역사로 일할 수 있다. 최근 중국 관광객 유치와 함께 중국어 통역 가이드 자격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통역사 연봉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다.


진로 및 전망



회사에 소속된 통역사는 회사 규모와 연차에 따라 연봉이 다르다. 기본적으로 신입은 2200에서 2400부터 시작한다. 2년에서 3년 차가 되면 3200에서 3800까지도 받을 수 있다.


4년에서 5년 차의 경우 최대 5000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프리랜서로 일을 한다면 연봉이나 월급을 추산하기가 어렵다.


관광통역사 연봉


계약별로 다르며 리베이트를 받게 된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관광통역사 연봉은 사람과 경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육군 영어 어학병 모집 조건 2017 병무청

- 카투사 지원 기간 2018년 입영 대상자

-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빠른 취득 방법


회사에 취직했다면 신입의 경우 2400 정도이며 이 또한 계약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다. 근속 연수가 올라가고 경력이 쌓이면 연봉은 올라간다.


만약 프리랜서로 일한다면 경력에 상관없이 자신의 역량에 따라 연봉이 결정된다. 외국인 여행 가이드가 되려면 공인어학 성적은 필수다. 외국인 국내 여행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대를 반영하는 자격증으로 전망은 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