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계산기 사용법 안내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법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기요금 누진세를 벌써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전기요금을 미리 계산할 수 있는 법은 없을까?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 전기요금계산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 조회에서부터 요금 납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주택용 저압과 고압에서부터 일반용과 산업용 전기요금까지 계산할 수 있는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자.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법 안내


2016년 누진세로 인해 전기요금 폭탄을 맞은 주부 A 씨는 올여름이 벌써 걱정이다. 날씨가 더워지면 냉방 제품을 써야 하는데 전기요금이 걱정이다. 안 쓸 수도 없고 쓰자니 전기요금이 걱정되고 어차피 사용할 거라면 미리 전기 요금을 계산할 방법은 없을까?



전기요금계산기 한국전력 사이버 지점


전기요금을 미리 계산할 수 있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자. 전기요금은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전력산업기반기금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전기요금이 결정된다. 단가는 전기공급방식, 계약 종별에 따라 다르다. 주택용 전력은 사용량에 따라 기본요금은 3단계, 전력량요금은 3단계로 구분하여 누진율이 적용하게 된다.



전기요금계산기 개정


전기요금은 한국전력사이버지접에서 계산할 수 있다. 우선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 요금 계산 비교를 클릭한다. 검색 결과에서 2016년 12월 1일 개정 후 '전기요금계산기 바로 가기'를 클릭한다.



주택용 저압 전기 요금 계산을 예로 들어보자. 2017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300kWh를 사용했다고 하면 계산된 금액은 44,390원이다. 기본료 1,600원 그리고 전력량요금 37,450원을 더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한국전력 내 고객번호 찾기

- 우체국택배 가격 배송 기준 안내

-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여기에 부가세 3,950원, 전력산업기반기금 1,440원을 더한 총금액인 44,390원의 전기요금을 내야 한다. 전기요금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에서 계산할 수 있다.


전기요금계산기 주택용 전기요금 계산


주택용 저압에서 고압 그리고 일반용에까지 전기 공급 방식과 계약 종별에 따라 계산할 수 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요금 계산 비교를 클릭한 후 자신이 사용하는 계약 종별에 맞게 계산할 수 있다. 이상으로 전기요금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