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전기요금 부담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생활 경제 어려운 요즘 줄일 수 있는 것은 줄이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는 것 전자기기 중 에어컨은 전기요금 폭탄의 주범이 될 수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다간 요금 폭탄에서 벗어나게 될 수 없다. 에어컨 전기요금을 줄일 방법은 없을까? 생활 속에 작은 실천으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을 알아보자.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처음 에어컨을 틀 때 바람의 세기를 가장 강하게 하는 것이 좋다. 10분 정도 지난 후 냉기 순환이 이루어지면 바람세기와 온도를 다시 설정해야 한다. 온도를 낮게 설정했다고 해서 전력 소비가 줄지는 않는다.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심지어 에어컨을 켰다 끄기를 반복하는 것이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에어컨은 다시 작동시킬 경우 소비전력을 최대치로 사용하기 때문에 온도를 높게 설정한다거나 켰다 끄기를 반복한다고 해서 전력 소비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에어컨 적정 온도는 22도에서 26도가 적당하다. 좀 더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람의 방향을 위로해두는 것이 좋다. 찬바람은 아래로 내려오는 성질이 있으므로 바람 방향 설정만으로 실내온도 낮추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선풍기


선풍기의 방향도 이와 같은 원리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에어컨 필터 청소를 통해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면 최대 15%의 절약 효과가 있으며 실외기를 은박지로 씌워주는 것만으로 전기를 아낄 수 있다고 한다.



여름철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으로 처음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의 세기를 가장 강하게 해서 틀어야 한다. 10분 정도 지난 후 바람세기와 온도를 22도에서 26도로 설정하며 에어컨 바람 방향을 위로해주는 것이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전기요금 고객번호 쉽게 확인하는 방법

-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는 저렴할까?

- 가정용 이동식 에어컨 단점

- 심야영화 시간

- 우체국택배 가격 배송 기준 안내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30%까지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필터를 청소하고 외출시 코드를 뽑는 것도 전기요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생활 속에 작은 실천만으로 전기료도 줄이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자. 이상으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