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어하우스 월 10만원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안내

셰어하우스 월 10만원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안내


셰어하우스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2명이면 월 10만 원

대학생 A 씨는 오늘도 아르바이트에 방학도 없다. 학비도 문제지만 당장 학기 중에 낼 집세를 모으는 것이 우선이다. 매년 방학도 없이 일하지만, 학비와 월세 부담에 이제 방학이 두려울 정도이다.


졸업 후 취업을 위해서 스펙도 쌓고 할 공부도 많은 데 집중하기에는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 월세를 줄이면 조금 숨통이 틜 것 같은데 지금으로선 뾰족한 방법이 없다. 무슨 방법이 없을까? 서울에서 월 10만 원으로 생활이 가능한 곳은 없을까?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셰어하우스를 알아보자. 매년 대학생들이 겪는 고충 중의 하나가 학기 중에 살 집을 구하는 일이다. 월세가 생활비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현실에서 학교 인근에 집을 구하는 것이 시간과 교통비까지도 절약할 수 있다.


셰어하우스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월10만원


기숙사가 준비된 학교라고 하더라도 상황은 별반 다르지 않다. 신청자가 많아 당첨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요즘 학생들끼리 공동으로 생활하며 전세나 월세를 나누어 내는 셰어하우스가 인기다.



정부는 이러한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세 보증금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청년 전세임대주택의 경우 한 채당 최대 8천만 원의 보증금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2017년부터는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셰어하우스 대학생전세임대주택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육군 영어 어학병 모집 조건 2017 병무청


현재는 서울지역에 재학 중인 다른 지역 출신 대학생과 서울로 편입이나 복학 예정자도 해당한다. 대학생전세임대주택을 2명이 공유하게 되면 1억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셰어하우스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월10만원 청년임대주택


만약 3명이라면 최대 1억 5천만 원을 정부가 전세 자금을 뒷바라지하게 되는 것이다. 정부 지원금으로 서울 인근에 전세임대주택을 구하게 되면 최대 보증금 200만 원에 2인 기준 10만 원 또는 3인 기준 월 6만 원에 생활할 수 있다. 올해의 경우 대학생 월세 200가구가 공급된다.




2인 기준 월 10만 원에 생활할 수 있는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 공유하우스는 서울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타 시, 군, 출신 학생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복학이나 편입 예정자도 포함되며 전세지원금은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주거비 절감과 대학생들의 주택난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올해의 경우 200가구가 공급된다고 한다. 이상으로 셰어하우스 lh 대학생전세임대주택을 알아보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