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돌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사용하지 않아도 꺼지지 않고 돌아가야 원하는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절전 옵션은 제어판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

여행 다니며 찍었던 사진들을 클라우드에 저장해 두었다. 사진 용량이 상당히 크다. 언제 내려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컴퓨터를 켜고 잠자리에 들었다.


일어나 보니 노트북이 꺼져 있는 것이다. 내가 끄고 잔 것은 아니다. 어찌 된 일일까?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법한 일이다. 보통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때에는 상관없는 일이다. 작업하는 동안 컴퓨터는 계속 켜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자신이 받아야 하는 파일이 크기가 몇 시간이 걸린다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져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제어판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절전모드를 해제해 주어야 한다. 컴퓨터 절전모드는 제어판에서 해제할 수 있다. 우선 제어판에 들어간다.



오른쪽 위에 '절전'을 검색해 보자. 전원옵션에서 '언제 디스플레이를 끌 것인지 선택'을 클릭한다.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전원 관리는 '디스플레이 어둡게', '디스플레이 끄기', '컴퓨터 절전 모드로 설정' 그리고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로 선택해서 관리할 수 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제어판 절전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모니터 결점 테스트 무결점 확인

- 사진 해상도 높이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제어판 전원 관리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도 구분해서 설정해야 한다. 만약 배터리 사용에만 해제해 두면 전원 사용 시 절전모드로 들어갈 수 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은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도 꺼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다. 제어판에서 설정 및 해제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 배터리와 전원 사용 시를 구분해서 설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