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차이점을 알아보자. 금융기관이나 비자 서류 등 요건에 맞게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용도에 따라 가족관계증명서, 혼인 관계증명서 그리고 기본증명서는 일반과 상세로 구분한다. 특히 미국 비자 인터뷰를 위한 비자 준비 서류는 과거 내용을 포함한 서류를 출력한다.



이외에도 기관에 따라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후 용도에 맞게 제출한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차이점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차이점


2016년 11월 30일부터 기존 증명서가 일반과 상세로 나뉘었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제출하는 기관에 따라 가족관계증명서, 혼인 관계증명서 그리고 기본증명서를 상세와 일반으로 구분하여 출력해야 한다.


가장 큰 차이점은 현재 시점만 기재하느냐 아니면 과거 사항도 상세하게 표시하는지에 차이가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에는 부모, 배우자 그리고 모든 자녀에 관한 사항이 함께 출력된다.



그러나 일반에는 것은 부모, 배우자, 생존한 현재의 혼인 중 자녀에 관한 사항이 나타난다. 비자나 금융기관에 따라 일반이 아닌 상세 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한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미국 비자 신청 시 인터뷰를 위한 모든 증명서는 상세로 받아야 한다. 단, 출생증명서는 기본증명서를 발급받는다. 증명서 발급 방법은 3가지로 나뉜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다. 또한, 무인 발급기를 이용하거나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일반 구분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경우라면 주민센터 방문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한 인터넷 발급은 출력 시간이 정해져 있다. 출력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08:00~22시까지이다. 토요일은 08:00부터 19:00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이용할 수 없다. 가족관계증명서 상세와 일반의 차이점은 출력되는 세부 내용에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무주택확인서 주택청약 소득공제 준비물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변동사항이 모두 기록된 것이 상세다. 이에 반하여 일반은 지금 현시점을 기준으로 표시된다. 만약 이혼한 부부인 경우 상세 증명서에는 모든 자녀가 출력된다. 그러나 일반 증명서는 지금 혼인 중인 자녀에 대한 내용만 나타난다.